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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PRESS : IT조선] [유통가 투데이] 동원홈푸드, 소스·HMR 전문 브랜드 론칭…온라인 B2C 시장 공략
작성자 주식회사초블레스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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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1-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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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0/28/2020102801301.html


[유통가 투데이] 동원홈푸드, 소스·HMR 전문 브랜드 론칭…온라인 B2C 시장 공략

[IT조선 김형원 기자]


동원홈푸드는 소스·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비비드 키친’과 포케·샐러드 전문 브랜드 ‘비비드 팜’을 더반찬&과 마켓컬리에 론칭하고, 온라인 B2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엘캠프에 지원한 스타트업 기업가치가 총 1748억원에서 6932억원으로 4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 유통 업계 동향


동원홈푸드, 소스·HMR 전문 브랜드 론칭…온라인 B2C 시장 공략



. /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는 소스·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비비드 키친’과 포케·샐러드 전문 브랜드 ‘비비드 팜’을 더반찬&과 마켓컬리에 론칭하고, 온라인 B2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비비드 키친(VIVID KITCHEN)’은 사용 후 별도 보관이 필요 없는 40g 소용량 포장이 특징인 ‘미니 디핑소스’ 4종, 100g당 40kcal 이하로 칼로리는 낮추고 소스 본연의 맛은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소스’ 4종에 이어 매콤막창, 나시고랭, 고추참치 등 다채로운 레시피의 냉동 볶음밥 9종까지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향후 드레싱, 양념육 등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비비드 팜(VIVID FARM)’은 깨끗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포케·샐러드 전문 브랜드다. 포케는 해산물에 신선한 야채와 양념을 곁들여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이다. 최근 트렌디한 외식 매장에서 소개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포케가 상품화되어 판매되는 것은 업계 최초의 사례이다. 이번에 ‘비비드 팜’에서 출시한 포케는 튜나, 연어, 슈림프 소바 등 총 3종이다. 특히 깨끗한 물과 자동화 설비를 갖춘 스마트팜에서 수경재배로 기른 채소에 동원산업의 싱싱한 참치, 연어를 담고 동원홈푸드 소스를 사용해 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스와 HMR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국내 소스 시장은 2019년 1조3702억원 규모에서 2024년 1조4355억으로 연평균 5%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식당이 아닌 가정에서 바로 사용하는 B2C 소스 시장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간편식 시장의 경우 2016년 2조원을 넘어섰고 2018년 3조원대 규모로 성장했다. 2023년에는 1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언택트 소비가 일상이 되면서 온라인 식품 구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성장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동원홈푸드의 사업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선보이며 B2C 온라인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지주, 엘캠프 기업가치 4배 성장


롯데액셀러레이터는 27일, 스타트업들의 후속투자, 사업 연계를 돕기 위한 ‘엘캠프 부산’ 2기 온라인 데모데이 행사를 시그니엘부산에서 개최했다. 2019년 2월 출범한 ‘엘캠프 부산’은 롯데액셀러레이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10개 스타트업이 1기로 활동한 데 이어, 지난 3월 9개 스타트업이 2기로 선발됐다. 이들은 초기 투자금 및 사무공간, IT·법무 등의 경영지원,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받았다. 데모데이 무대에는 총 10개사가 올라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성과를 소개했다. HN노바텍(해조류를 활용한 대체육류 제조), 말랑하니(유아용품 제조업체), 토즈(AR 활용 선박설계), 뉴트리인더스트리(곤충을 활용한 음식물 쓰레기 리사이클링) 등 엘캠프 부산 2기 중 8개사를 비롯해 크리에이터스랩(아이들을 위한 친환경제품 제조), 초블레스(고체발포식초 개발) 등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소속 스타트업 2개사가 참여했다.


8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을 받은 엘캠프 부산 2기의 성장 현황은 주목할 만 하다. 해조류에서 단백질 성분인 헴(HEME·유기철분)을 추출해 대체 육류를 개발한 HN노바텍은 6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유아용품 미디어 커머스 말랑하니는 아기욕조로 네이버 목욕용품 카테고리 전체 1위, 출산 디데이달력 3년 연속 네이버 판매량 1위, 누적 판매량 12만개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조선해양 설계 VR 사전검사 솔루션 개발사 토즈는 STX조선해양과 실증 테스트와 신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5월 체결했다.


전영민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각 분야의 변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이는 스타트업들이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더 큰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빠른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스타트업과의 긴밀하게 협업해, 롯데와 스타트업이 각자의 강점을 살려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엘캠프에는 5년간 총 3660개가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이중 119개가 선발되어 30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엘캠프(서울) 1~5기의 기업가치는 총 1748억원에서 6932억원으로 4배 성장했으며, 절반 이상이 후속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위메프,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 매출 62% 증가


위메프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2017년부터 5900여 소상공인의 온라인화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지원 규모를 확대하면서 3500곳에 달하는 이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이 대두되기 전인 2017년부터 위메프는 이들을 전담하는 ‘상생협력팀’을 꾸렸다. 상생협력팀은 전국을 돌며 온라인화가 필요한 각 지역의 소상공인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맞춤 솔루션에 나선다.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의 최근 3개월간(2020년 7~9월) 매출은 프로그램 도입 직후 3개월(2017년 1~3월)과 비교해 6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한 소상공인은 87곳에 달한다. 한 달에 1000만원 이상 매출을 올린 곳도 702개 업체에 이른다. 밀키트를 판매하는 솜씨협동조합은 2018년 입점 후 2년만에 매출이 308% 성장했다. 제육볶음, 알고니탕 등으로 올해 위메프에서 올린 매출만 9억원에 달한다. 담당 MD와 온라인에 특화된 소포장, 다품목, 무료배송 전략을 세운 것이 주효했다. 위메프는 앞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소상공인들이 언제든 방문해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례화하는 것이 목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기초 교육부터 콘텐츠 제작, 제품 홍보 영상 촬영 등을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희운 위메프 상생협력팀 팀장은 "위메프 상생협력 프로그램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모색하고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전자랜드 "집안 생활 도움주는 가전 판매 호조"


전자랜드는 올해 3분기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집안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가전들이 많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전자랜드의 판매 데이터를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의류관리기는 151%, 식기세척기는 88%, PC는 60%, 전기레인지는 28%, 건조기는 23%, TV와 무선청소기는 각각 17%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의류관리기는 2분기와 대비해도 32%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올해 가장 꾸준하게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품목으로 나타났다. 3분기에는 역대 최장 기간 장마로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건조기나 의류관리기처럼 빨래를 도와주는 가전이 인기를 끌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시간이 더욱 많아지면서, 식기세척기와 전기레인지처럼 요리와 설거지 등의 노동을 줄여주는 가전의 인기도 높아졌다. 집에서 문화생활을 즐기는 ‘집콕’족이 많아지며 PC와 TV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가전도 호조를 보였다. 전자랜드 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같은 가전 판매 트렌드도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가전업계에 새로운 변화와 기회가 함께 찾아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24, 가맹점과 상생협약 체결


이마트24는 27일 오후 3시, 성수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과 가맹점사업자를 대표해 경영주 협의회 회장 및 운영진이 참석해 상생협약식 체결과 함께 지속적인 상생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본사가 모든 가맹점 재해·재물보장·현금도난보험 비용 전액 지원, 모든 가맹점 이용 가능한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 신설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확대하게 됐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는 "이번 상생협약식을 통해 이마트24와 가맹점이 서로의 입장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신뢰를 한 층 더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고등학생 대상 진로 멘토링 진행



.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27~28일 양일간 노원구 소재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1·2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미트 유어 드림(MEET YOUR DREAM)’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멘토링 강의는 원격수업 플랫폼 줌(ZOOM)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멘토링은 아모레퍼시픽 사내 전문가와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진행한 프로보노 활동이다. 이번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과(특성화고취업지원센터)와 협업해 학교 선정, 일정 등을 구체화 했다.장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희망하는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사전 제공한 메이크업 키트를 활용해 영상 속 멘토와 실습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해주고 메이크업 노하우 등을 알려주며 온라인 쌍방향 소통을 이어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언택트를 계기로 지역(농어촌)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진로 멘토링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고도화해 수도권 중심의 교육 불균형 해소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기존에 진행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마케터, 상품·공간 디자이너, 연구원 등으로 진로 멘토링 영역을 확대해 운영 중이다.


카길, 무인 조리 키오스크 선봬



. / 카길

식품 유통기업 카길(Cargill)은 한국지사 육류사업부와 무인으로 음식을 빠르게 조리해 제공하는 ‘스마트 무인 조리 키오스크’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무인 조리 키오스크’는 인체에 무해한 고온의 열풍으로 치킨, 감자튀김 등 간편식을 2분만에 즉석에서 조리해 제공할 수 있는 키오스크 형태로 제작됐다. 고온의 열풍으로 음식을 조리하는 히팅 시스템이 핵심 기술로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이 없는 국내외 독보적인 무인 조리 키오스크다. 1평 남짓한 공간만 있으면 실내외 제약없이 어디나 설치가 가능해 숍인숍 형태나 소규모의 독립적인 비즈니스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소비자의 접근성이 뛰어난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학교 매점, 도서관,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장, 볼링장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휴게소나 한강공원과 같은 야외공간에도 설치 가능해 소상공인의 비즈니스로 활용하기 좋다는 설명이다. 키오스크의 기술개발을 담당한 김윤진 이니프레임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식품외식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관련 업계에서 신규 비즈니스로 활용하기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식품 외식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터파크, 전국 호텔·리조트 특가전 진행


인터파크는 기획전을 통해 전국 호텔·리조트를 추천하고 특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바람이 분다, 힐링이 분다’ 기획전을 통해 힐링하기 좋은 가을 제주도 웰니스 여행을 제안한다.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오름을 거쳐 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 있는 ‘사려니숲’, 핑크뮬리와 팜파스가 가득한 ‘카멜리아힐’, 서귀포의 문화와 생태를 접할 수 있는 ‘올레길 6코스’, 곶자왈 숲의 ‘제주조각공원’ 등 힐링하기 좋은 코스를 추천하고 알려준다. 이와함께 머물기 좋은 숙소로는 ‘제주 에코그린호텔’(10만원대~), ‘메종 글래드 제주’(9만원대~), ‘신라스테이 제주’(11만원대~), ‘다인오세아노호텔’(30만원대~) 등이다.


CJ제일제당, 2년 연속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2020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그룹의 사업보국’(事業報國) 철학을 토대로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 다시 자연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인 ‘Nature to Nature’ 실현 전략 수립과 성과 창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예상치 못한 팬데믹으로 인한 불확실한 경영환경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사업 방향성을 재정비하며 ‘건강과 안전’, ‘지속가능한 환경’이라는 두 가지 핵심공유가치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민아 CJ제일제당 CSV경영팀장은 "앞을 내다보기 힘든 시기지만 지속가능경영 체계와 전략을 인정받은 만큼 책임감을 갖고 사회에 더욱 많이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 ESG평가 우수기업 선정


CJ프레시웨이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CJ프레시웨이는 2015년 처음으로 ESG평가 ‘우수기업’ 상을 수상한 이후 식품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우수기업 또는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올해 상장회사 908개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했으며, 상위 약 12%에 해당하는 92개 기업에만 ‘A’ 등급을 부여했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는 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았으며,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 등급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상무는 "CJ프레시웨이는 ‘윤리경영’을 기업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 공정거래, 환경경영에 집중한 부분이 좋은 평가로 이어져 수상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 글로벌샵 통해 한국 상품 특가전 진행


이베이코리아는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을 통해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K식품·K뷰티·K팝 등 인기 한국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메가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G’는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G마켓 글로벌샵 최대 프로모션이다. 해외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한국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로 제공한다. 인기 K팝 스타들의 새 앨범을 특가로 선보이고, G마켓 글로벌샵 회원만을 위한 단독 특전도 마련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구매 시 마스크 스트랩, 아크릴키링, 마스크케이스 등을 제공한다. 이승연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영업팀장은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해외 고객들도 파격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메가G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며 "해외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한국 상품은 물론 G마켓 글로벌샵만의 단독 상품, 특전 등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현대아울렛 ‘슈퍼 위켄드’ 할인전 진행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은 10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전국 7개 전점에서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 슈퍼 위켄드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2회만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행사 기간 동안 기존 아울렛 판매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10~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해 행사에는 비비안웨스트우드·지미추·질샌더·막스마라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풀무원, ESG 우수기업 4년 연속 통합 A+ 등급


풀무원은 2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주관으로 한국 거래소에서 열린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식품기업 중 최초로 4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2019년 ESG 우수기업상에서 한 단계 상승한 ESG 부문 최우수기업 상을 받았다. 풀무원은 이번 ESG 종합 평가에서 환경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사회책임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았다. 한국거래소 산하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상장회사의 지속경영수준을 파악하고 개선에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1년부터 ESG 평가를 진행해 왔다.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누적 방문객 1만명 돌파



.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누적 방문자가 8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70일간 1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 평균 140명이 방문한 수치다. 두껍상회는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 상품과 하이트진로의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다. 두껍상회 오픈 직후인 8월 30일부터 10일 12일까지 52일간 실시된 코로나19 방역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웨이팅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를 줄이고 엄격한 방역수칙을 적용해 고객들의 안전과 흥행을 동시에 이뤘다. 두껍상회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코로나19와 홈술로 변화한 트렌드의 영향으로 요즘쏘맥잔, 진로소주잔, 한방울잔 등 술잔과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두꺼비 피규어 인형, 두꺼비 키링 등 이다. 요즘쏘맥잔은 전체 방문고객들이 1인 1개이상 구매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두껍상회는 그동안 소주의 원조 진로와 청정라거 테라를 아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진로와 테라가 더욱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이트진로만의 감성을 담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캐나다 구스' 글로벌 캠페인 시즌2 진행



. /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멀티숍 ‘비이커(Beaker)’가 운영하는 캐나다구스(Canada Goose) 캠페인 두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모험가이자 영화 안전 전문가인 ‘알도 케인(Aldo Kane)’, 댄서 겸 안무가 ‘수제트 브리세(Suzette Brissett)’, 배우 ‘더우 샤오(Shawn Dou)’ 등과 함께 작업해

주목받았다. 이들은 각자의 독특한 ‘라이브 인 디 오픈’ 스토리를 담은 3편의 영화에 각각 등장한다. 새로운 세대의 다양한 목소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크리에이터의 생존에 내재된 탄력성과 인내를 각 스토리에 담았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캐나다구스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은 ‘라이브 인 디 오픈’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구현하고, 판단없이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 하자는 브랜드 철학이 담겨 있다"며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작업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세련되게 담았고, 젊은 세대와 진정성을 담은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유통가 신제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소재 2021년 다이어리·캘린더 출시



.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2021년 다이어리·캘린더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2021년 다이어리 라이언·어피치·죠르디’, ‘2021년 탁상용 캘린더’, ‘2021년 다이어리 캘린더 세트 라이언·어피치’, ‘2021년 일력’ 총 7가지 상품으로 라이언·어피치를 비롯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활용한 다양한 일러스트가 삽입된 것이 특징이다. ‘2021년 탁상용 캘린더’의 경우 다이어리와 마찬가지로 ‘월별 일러스트’가 포함됐으며 자신만의 특별한 연간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신년 목표’란도 삽입해, 보다 쉽게 자신의 목표와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매일 새로운 프렌즈 아트워크가 나오는 ‘2021년 일력’ 상품도 준비했다. 해당 상품은 하루가 지날 때마다 종이를 뜯을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하루가 지나고 뜯은 종이에는 일기를 쓰거나 메모를 할 수 있어 단순한 일력을 넘어 매일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PC 파리바게뜨, 신비아파트 캐릭터 케이크 출시



. / SPC

파리바게뜨는 ‘해피 핼러윈 홈파티’를 신비아파트 등 캐릭터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주인공인 ‘신비’를 표현한 사과 맛 케이크 ‘신비와 함께 할로윈 파티’, ‘할로윈 꼬마 유령 케이크’ 등이 대표 제품이다.


롯데호텔, ‘장 미쉘 바스키아’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은 ‘뮤지엄 스페셜 장 미쉘 바스키아’ 패키지를 선보인다.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1년 1월31일까지 예약 가능한 이번 패키지는 호텔에서의 근사한 하룻밤, 우아한 조식과 더불어 롯데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롯데뮤지엄에서 ‘뉴욕거리 예술가’ 장 미쉘 바스키아(1960~1988)의 기획전을 관람할 수 있다. 미국 뉴욕주 브루클린 출신인 장 미쉘 바스키아는 천재 예술가로 ‘검은 피카소’ 라고 불리며 낙서를 예술로 승화시킨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다. 시그니엘 서울은 객실 1박, STAY 조식 2인을 제공하고 전시회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가격은 1박 기준 46만원부터다. 롯데호텔 월드는 객실 1박, 라운지 웰컴 드링크 2잔과 함께 전시회 입장권 2매를 증정하는 패키지로 구성했다. 가격은 18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일할 수 있는 신규 패키지 선봬



.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프로그램은 집에서 일을 하거나 학교 수업을 들어야 하는 고객들이 일상의 지루함에서 잠시 벗어나 영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메리어트 본보이의 데이 패스(Day Pass), 스테이 패스(Stay Pass) 및 플레이 패스(Play Pass)는 각각 투숙객들이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보내거나, 얼리체크인과 저녁 체크아웃이 가능한 1박 투숙, 며칠 간 일과 레저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스테파니 린나츠(Stephanie Linnartz)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컨슈머 오퍼레이션 비즈니스 그룹 총괄은 "원격 근무는 개인의 삶과 일의 경계가 뚜렷하게 구분되지 않아 집중력이 저하되고 스트레스는 증가하는 자택 근무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메리어트는 고객들이 메리어트 본보이와 함께 어디서든 일하며 생산성을 높이고 ‘워라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호텔 객실을 원격근무를 위한 공간으로 재설정 하고 있다. 또한 유연한 예약 옵션을 제공하여 로열티 멤버와 투숙객이 보다 친숙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내 14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은 36시간까지 투숙 가능한 스테이패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2021 데일리키트 출시



.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다이어리와 텀블러, 문구 등이 포함된 '2021 데일리키트’를 출시했다. ‘2021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여, 고객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2021 데일리키트’에 포함된 플래너는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내지는 편의성을 고려해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웠다. 여기에, 투썸오더로 사용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 일상 필수템들이 함께 구성됐다. 가격은 2만6000원이다.


공차코리아, 겨울 신메뉴 출시


공차코리아는 ‘토피넛 음료 2종’과 다크초코 1종’ 신메뉴를 출시했다. ‘토피넛 밀크티+펄’은 항긋한 풍미를 자랑하는 블랙티에 달콤 고소한 토피넛과 솔티카라멜 스프링클이 더해진 밀크티다. ‘초코바른 토피넛 스무디’는 컵 벽면에 바른 초콜렛과 토피넛 스무디, 솔티카라멜 스프링클이 어우러진 스무디다.


농심켈로그, 건강한 과일·야채로 맛 낸 ‘W.K. 켈로그 바이 키즈’ 출시



. / 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건강한 과일, 야채로 맛을 낸 신제품 ‘W.K. 켈로그 바이 키즈’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W.K. 켈로그 바이 키즈’는 출시 당시 영국의 1050명의 어린이들과 1500명의 학부모들이 제품의 컨셉과 맛, 패키지 디자인 등 모든 개발 단계에 참여해 그들의 입맛과 기호를 철저하게 반영해냈다. ‘딸기, 사과&당근맛’과 ‘블루베리, 사과&비트루트맛’ 2가지로 출시되는 ‘W.K. 켈로그 바이 키즈’는 리얼 과일과 야채즙으로 맛을 내 더욱 건강한 시리얼이다. 쌀, 귀리, 통밀 등 곡물의 영양에 과일과 야채에서 얻은 풍부한 식이섬유가 더해져 균형 잡힌 영양과 맛을 제공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바삭한 퍼프를 도넛, 별, 원형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고, 자연에서 찾은 단맛과 다채로운 색을 입혀 맛은 물론 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최시온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부장은 "W.K. 켈로그 바이 키즈는 좋은 것을 먹으면 세상도 함께 이로워진다는 창립자 정신을 기반으로 시리얼의 영양학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세심하게 고려한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오비맥주, 호가든 브랜드 ‘밀크박스 패키지' 한정수량 판매



. /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 브랜드를 통해 ‘밀크박스 패키지’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호가든X하이브로우 밀크박스 패키지’는 배우 이천희와 그의 동생 이세희 형제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앤 퍼니처 브랜드 ‘하이브로우’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우유 배달 박스를 수납 박스로 제품화한 ‘밀크박스’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조립과 해체, 보관이 쉽다. 수납, 의자, 테이블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호가든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와 호가든의 주 원료인 오렌지 껍질을 연상시키는 오렌지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커피빈코리아, 2021 플래너 세트 선봬



. / 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는 커피빈 2021 플래너 세트를 선보인다. 커피빈 2021 플래너 세트는 민트, 머스터드, 핑크, 버건디, 차콜, 퍼플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소비자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중간(미디움) 단일 사이즈로만 구성됐다. 2021년 플래너 세트에는 플래너를 담을 수 있는 코듀로이 가방이 함께 포함됐다. 코듀로이 가방은 플래너 외에 다른 소지품을 담을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제작됐다. 별도로 탈부착 가능한 끈이 제공돼 크로스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음료와 함께 구매 시 1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무신사, 고전 명작게임 ‘버블보블' 협업 패션상품 출시



. / 무신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레트로 오락실 게임 ‘버블보블’ 협업 패션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버블보블(BUBBLE BOBBLE)’은 1980~1990년대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다. 상품은 친근감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편하고 활동성 좋은 패션 카테고리 위주로 상품을 구성했다. 후드 집업, 스웨트셔츠, 플리스 맨투맨, 파자마 세트 등 캐주얼한 아이템부터 홈웨어, 라운지웨어까지 총 51개 상품을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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